지난 10월 4일 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전에 출품한 작품입니다.
낙엽을 모티브로 제작하였습니다.
접수처에 같이 올린 서류에 작성한 작품의 제작의도를 설명하자면.....
"낙엽(落葉)을 모티브로 창작한 작품입니다.
낙엽 하면 가을이고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 하늘은 높고 말(馬)이 살찌는 시기입니다. 또,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기도 하지요.
마음에 보석같은 양식(糧食)을 채우기 위해 가까운 책방에 들러봅시다.
낙엽과 보석의 이미지는 서로 상반되는 성질이지만, 보편적인 이미지를 떠올려보면, 낙엽은 가을에 책을 가까이하기 좋은 계절이라는 것을 유추할 수 있고, 여기에 쥬얼리 이미지를 결합시키면, 독서를 행하는 일이 우리 마음에 보석을 쌓는 아주 유익한 방법이라는 결론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를 결합하여 싸인물로 제작한다는 것은 자칫 단조로움의 극한을 보여줄 수 있어, 최대한 입체와 표면 질감을 표현함으로써 극복하려 노력하였습니다. 채색 또한 열로우 계열을 적극 활용하고 상단에서 하부로 갈수록 그라데이션으로 표현해 안정감을 유도하였습니다."
요렇게 작성하여 제출하였습니다.^^
'옥외광고협회 작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충청남도 우수옥외광고 대상전 및 주요작품 2022년9월 29일 (0) | 2022.09.30 |
---|---|
2022충청남도옥외광고대상 작품제출 (0) | 2022.09.13 |
2019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전 (0) | 2019.12.10 |
2019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전 결과 10월 22일 (0) | 2019.10.22 |
2019년 5월 16일 제24회 충청남도우수옥외광고 대상전 주요작품들(서천도민체전중) (0) | 2019.05.16 |